[프랑스] 누와용, 파리 - 2년만의 재회
채널 터널을 통과한 기차는 파리에 도착했다. 2015년에 아내와 함께 여행했던 곳인데 2년만에 또 왔다. 시간이 늦어서 일단 다들 호텔에 들어가서 자고, 다음 날 아침, 먼저 칼뱅의 생가 누와용에 다녀왔다. 누와용 사진은 2015년도에 다녀온 여행의 판박이라서, 기존 글 링크로 대신한다. (이번엔 내가 안내와 해설을 했다는 것만 달랐음 ㅎㅎ)
프랑스, 누와용(Noyon) - 칼뱅의 고향
파리에서의 첫 일정은 파리 근교(?)에 있는 누와용에 당일치기로 다녀오는 것이었다. 이 여행은 파리에 거주하시는 선배님의 도움을 받았다. 권현익 선교사님은 이날 우리를 위해 친히 운전과 가이드, 해설사 역할..
joyance.tistory.com
반가운 파리 시내. 파리는 여전(?)했다. ㅋㅋ
제작년에 여길 떠나면서 '내 인생에 언제 또 여길 와보랴' 했는데 2년만에 다시 오다니 조금 허무했다. ㅎㅎㅎ
그리고 그때 참가했던 일일투어가 생각났다. 링크 남겨둔다.
[프랑스] 파리 시내투어(1) - 개선문, 루브르 박물관
파리에 도착해서 잠깐 동네 산책을 하고 다음날 곧바로 근교 투어를 했기 때문에, 정작 파리 시내 구경을 할 틈이 없었다. 우리는 이번에 2일을 투자해서, 하루는 투어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하루는 자유롭게 돌아..
joyance.tistory.com
[프랑스] 파리 시내투어(2) - 노트르담, 퐁피두, 에펠
루브르에서 나와서 점심을 먹고 다음 코스로 이동하기로 했다. 투어 일행들이 단체로 어느 식당에 들어가서 먹는 건 옛날 방식이고, 요즘은 각자 알아서 먹고 약속시간에 약속장소에 집결하면 된다. ※ 파리 노트..
joyance.tistory.com
다음 코스는 스위스. 파리에서 제네바까지 떼제베로 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