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래블 메이커/2023 이탈리아 | 포르투갈

[포르투갈] 포르투 (5) - 마제스틱 까페, 볼량 시장, 산타 카타리나 거리

by 황희상 2024. 1. 24.

화창한 날 상쾌한 공기 속에 숙소를 나서는 이 순간 기부니가 참 좋다!

 

포르투에서 살다보면 시내에 자주 나가게 된다. 원래 시내 쇼핑거리 돌아다니는 스타일은 아닌데, 포르투는 워낙 좁아서 그런지 뭘 하려면 무조건 시내를 들르게 되더라는. ㅎㅎㅎ 포르투 시의 중심 거리라 할 수 있는 산타 카타리나 거리 주위를 돌아다니면서 찍은 사진들을 모아보았다.

주말엔 사람들로 박이 터진다. ㅎㅎㅎ


 

Majestic Café

포르투에서 가장 유명한 고급 까페. 주말에 사람 많을 때는 이렇게 까페 앞에서 탱고 같은 춤을 추는 분이 계신다.

 

Majestic Café · R. de Santa Catarina 112, 4000-442 Porto, 포르투갈

★★★★☆ · 카페

www.google.co.kr

이곳은 워낙 유명해서 거의 관광지 급이다. 사람들이 밖에서 기념사진을 끊임없이 찍고 있다.
여기 좀 비싼 곳이니 각오하고 들어가야 된다. 어느 기분 좋은 날, 최대한 저렴한 거 위주로 잘 골라서 경험해 보았다.
100년 넘은 까페. 이 까페의 독특한 이력을 홍보하고 있었다.
커피도 물론 맛있었고, 함께 먹은 디저트도 꽤 좋았다. 
마제스틱 까페 뒷쪽(내부)에도 공간이 있다. 우린 못 가봤지만, 밤에 그 옆을 지나가다가 문틈으로 폰을 넣어서 찍었다.

 


 


볼량 시장

 

 

Mercado do Bolhão · R. Formosa 322, 4000-248 Porto, 포르투갈

★★★★☆ · 시장

www.google.co.kr

 

볼량 시장(Mercado do Bolhão)

주말에, 낮에 들렀을 때 사람이 너무 많아서 바로 도망쳤고, 나중에 밤에 다시 왔다. ㅎㅎㅎ

 

 

볼량 시장 근처에 있는 나타 맛집! 여기 강추한다.

 

Manteigaria – Fábrica de Pastéis de Nata · R. de Alexandre Braga 24, 4000-049 Porto, 포르투갈

★★★★★ · 패스트리 판매점

www.google.co.kr

포르투 시내는 밤에 다니기 너무 좋다. 발 닿는 곳으로 다니며 야경 구경하는 맛이 참 좋다.

 


 산타 카타리나 거리(R. de Santa Catarina)

거리 전체가 다양한 쇼핑몰이라 할 수 있다. 패션의 거리~
볼량 역에서 가깝다. 간판 너머에 알마스 성당이 보인다.
거리 공연도 심심찮게 행해진다.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비아 카타리나 쇼핑몰 (복합건물)

 

ViaCatarina Shopping · R. de Santa Catarina 312 a 350, 4000-443 Porto, 포르투갈

★★★★☆ · 쇼핑몰

www.google.co.kr

이곳은 포르투갈 도심 내에서는 보기 힘든 - 거의 유일한 - 복합 쇼핑몰이다. 4층 푸드코트에 가면 전체적으로 가격대는 좀 있지만 음식 퀄은 좋은 편! 정말 다양한 스타일의 음식점이 입점해 있어서, 원하는 메뉴를 골라 먹을 수 있다. 입맛 다른 일행이 있을 때 겁나 편하다. 우린 이곳에서 밥 은근히 여러 번 먹었다. ㅎㅎ

포르투에서 5일 이상 지내는 사람이라면 아마 꽤 자주 들르게 될 것이다.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