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래블 메이커/2016 미국 동부 - 시카고 보스턴 뉴욕

[미국] 보스턴(1) - 보스턴 티 파티 쉽 박물관, 프리덤 트레일

시카고 일정(나는 1.5일간, 가족들은 5일간)을 마치고 비행기를 타고 '미국의 정신적 수도' 보스턴으로 날아갔다.

보스턴 숙소 창문 경치! ㅎㅎㅎ 아~ 정말 저렴하게 잘 골랐다. "40 Berkeley"라는 숙소였는데, 실용적인 공용욕실과 자유로운 로비와 조식 코너 분위기가 좋았다. 우리는 작은 방으로(그러나 전망이 좋은!) 부모님은 전용욕실이 있는 스위트 룸으로... 추천할만한 곳이었는데, 지금 이 글을 쓰면서 다시 살펴보니 비싼 호텔로 바뀌어 있다. ㅠㅠ
숙소에서 구시가 중심까지 걷기는 좀 먼데 지하철 타기는 애매해서... 이곳에서 처음 "우버"를 타보았다. 완전 편하다! 
맨 처음 가본 곳은 보스턴 티 파티 쉽 박물관! (영국의 지나친 세금 정책에 반발하여 아메리카 식민지 주민들이 인디언으로 변장하고 보스턴 항에 정박한 배에서 차(tea) 상자를 바다에 버렸던 사건을 기념하고 교육하고 있다.)
입장하면 웬 깃털을 하나씩 나눠준다.
관람객을 자연스럽게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된 것처럼 역할극에 참여시킨다. ㅎㅎㅎ
이런 거 참 부럽고 좋으면서도 ...
길어지면 좀 귀찮다. ㅎㅎㅎ 미국의 박물관들은 대체로 이렇게 가르치려 드는데, 뭐, 워낙 잘 가르치니까, 감사하지...
실제로 이렇게 보스턴 항에 인접한 곳에 나루를 설치하고 배를 정박해서 박물관으로 운영... 대단하다. ^^
인근 하버를 산책한다.
크리스토퍼 콜럼버스 워터프런트 공원
 다들 잔디밭에 앉아서 놀고 있다.
개도 뛰고 애들도 뛰고 ㅎㅎㅎ
길을 건너 가니 유명한 퀸시 마켓이 있다. (파뉼 홀 마켓플레이스) 여기서부터 드디어 "프리덤 트레일"을 따라 여행하는 셈이다.
저녁식사는 보스턴에서 정말 유명한 집으로 갔다. 유니온 오이스터 하우스. 강추! 여기서 클램차우더 꼭 먹어보자. ^^
보스턴에 왔으니 랍스터 정도는 먹어줘야... (세 끼 식사 예산을 여기에 부었..)
파뉼 홀을 등지고 저녁 산책을 시작했다. 심시티에서나 보던 랜드마크가 눈앞에 서있다. ㅎㅎㅎ
 식사 후 "프리덤 트레일"을 따라 걸었다. 사실 보스턴의 특징은 누가 뭐래도 독립전쟁이고, 보스턴 관광은 이렇게 길에 마련된 프리덤 트레일 표식을 따라가면 된다. 보스턴에 올 때는 미국 독립운동사 정도는 간단히라도 공부하고 오는 것이 좋다.
Old State House.
Boston Massacre Site.
Meeting House. 다용도 회집 공간이다. 예배당은 신전을 베이스로 하는 성당이 아니라 그냥 이렇게 모이기 편하게 건축한 "회당"의 개념이다.

 

보스턴의 강력한 첫만남을 음미하며 우버를 타고 숙소로...내일 또 만나자! ^^